예스24, 정유미·남주혁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의 원작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 리커버 특별판 새로운 1위 등극

‘폴리매스’·‘김미경의 리부트’·‘트렌드 코리아 2021’ 등 새시대 흐름 맞춘 자기계발서 및 미래전망서 인기
전자책 분야에서도 정세랑 작가의 ‘보건교사 안은영’ 1위

2020-10-08 10:57 출처: YES24 (코스닥 053280)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서울--(뉴스와이어)--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배우 정유미, 남주혁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로 영상화된 정세랑 작가의 <보건교사 안은영> 리커버 특별판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와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여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6>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작가의 추천작이자 70대 엄마와 40대 딸의 이야기 통해 사회 구조적인 문제들을 조명한 <좌파 고양이를 부탁해>가 새로운 4위,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5위로 나타났다.

새롭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춘 자기계발서와 미래전망서들이 여전히 인기다. 지식의 반감기가 짧아지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종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폴리매스>가 6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19위, 김난도 교수의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21년을 전망한 <트렌드 코리아 2021>은 20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음에 위로가 되는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류시화 시인이 15년 만에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가 11위로 나타났고, 페이스북에서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색과 체’의 첫 산문집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는 12위를 차지했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17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7위, 죽은 사람의 집을 청소하는 특수청소업체 하드웍스 김완 대표의 에세이 <죽은 자의 집 청소>가 8위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어른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JTBC 예능 프로그램 ‘인더숲 BTS편’에서 슈가와 RM이 읽어 화제가 된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가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13위에 안착했고,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14위를 기록했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9>는 15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16위로 나타났으며, 예약판매 중인 극락왕생을 위한 퇴마 판타지 만화 <극락왕생 1>은 18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도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된 정세랑 작가의 <보건교사 안은영>이 1위에 등극했다. 나치즘과 홀로코스트 시대를 다룬 프레드 울만의 <동급생>은 2위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