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업계 최초 아르바이트 근무자 위한 ‘모바일 교육플랫폼’ 론칭

2020-10-15 08:49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25 스토어매니저 교육플랫폼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5일 -- GS25가 14일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 근무자(이하 스토어매니저)를 위한 ‘모바일 동영상 교육플랫폼’을 론칭했다.

그동안 직원이나 경영주를 위한 동영상 교육은 진행됐으나 매장 근무자인 스토어매니저까지 대상을 확대해 영상 교육플랫폼을 구축한 것은 GS25가 처음이다.

GS25가 오픈한 근무자 교육플랫폼(이하 교육플랫폼)은 전국의 스토어매니저들이 QR코드나 인터넷주소(URL)를 통해 GS리테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이번 교육플랫폼은 GS25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그래픽 화면에 스토어매니저에게 필요한 맞춤 교육 콘텐츠를 약 50개 영상으로 제작해 업로드했다.

스토어매니저들은 GS25 매장 일과는 물론 상품입고, 진열관리, 검수 같은 기본적인 정보부터 시설과 전산관리, 긴급상황 대처방법, 각종 결제수단과 플랫폼서비스 이용방법 등 세분화된 근무 매뉴얼을 각각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GS25가 이와 같은 근무자 교육플랫폼을 론칭한 것은 경영주가 매장을 운영하며 겪는 가장 큰 고충인 신규 스토어매니저 교육을 본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이다.

교육플랫폼을 통해 경영주들은 평균근무 개월 수가 상대적으로 짧은 스토어매니저들에게 교육 책자를 이용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주입식으로 반복해 대면교육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스토어매니저들은 실제 매장 근무 시 필요한 상황별 내용을 실시간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됐다.

GS25 본부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정확하고 표준화된 업무 매뉴얼을 전국 매장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로써 궁극적으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편의성이 향상돼 최우수 상생 기업으로서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GS25는 2018년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매뉴얼 ‘챗봇지니’, 올해 9월 스마트 업무지원시스템 ‘근무중25’를 론칭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경영주의 매장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기울여왔다.

또 향후 관련 시스템들을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방원식 GS리테일 교육서비스 팀장은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적 흐름에 맞춰 경영주들이 매장을 운영하는 데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력 관리와 근무자 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시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번 동영상 교육플랫폼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상생 제도와 시스템 마련을 통해 경영주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