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20 ‘우리맛 발효학교’ 8기 수강생 모집

우리 발효와 장을 인문학적이고 과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강의 오픈
장 문화 다양성 보존 위해 각 분야 전문가 강의 및 전통 장 명인과 함께 장 만들기 실습
11월 15일까지 샘표 홈페이지 통해 ‘우리맛 발효학교’ 8기 신청 가능

2020-10-15 09:26 출처: 샘표 (코스피 007540)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실습 과정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5일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15일부터 ‘2020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가 8년째 이어온 ‘우리맛발효학교’는 우리 식문화의 근본인 장(醬)을 중심으로 우리 발효의 가치와 우수성을 인문, 과학, 조리, 영양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심도 있게 배우는 과정이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식문화에 스며든 장과 발효의 진정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정평이 나 있다. 올해도 30년 동안 간장을 연구하고 있는 최용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원을 비롯해 홍승범 국립농업과학원 박사, 백양사 천진암 주지 정관 스님 등이 강사로 나선다. 또한 전통 장 명인과 함께하는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생생한 현장학습도 예정돼 있다. 국산 콩으로 담근 간장과 된장은 직접 가져갈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막연하게 좋다고만 생각했던 발효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총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각 분야 전문가가 장맛을 결정하는 다양한 미생물의 종류 및 역할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생물 제어 기술에 대해 알려 줄 예정이며, 실생활에서 우리 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강의는 2020년 11월 26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 서울시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열린다. 장 만들기 체험 등 현장 실습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과 전통장 생산 농원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11월 15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우리 발효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배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코로나19로 20명으로 축소 운영한다. 수강료는 40만 원. 기간 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이상으로 격상될 경우 온라인 강의로 일부 대체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담당자는 “조상의 지혜로만 생각했던 발효를 인문학적으로 탐구하고 과학적 원리도 배우고 장 담그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맛 발효학교’를 진행하고 있다”며 “샘표는 계속해서 우리나라의 장 문화를 이어가고 전통 장 발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