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이펙트 재단, 2020년 지원금 수령 단체 공개 및 코로나19 대응 누적 지원금 100만달러 돌파 발표

좀 더 탄탄하고 포용적인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매진하는 세계 전역 23개 단체가 수령

2020-10-23 16:45 출처: Hilton Effect Foundation

힐튼 이펙트 재단이 2020년 지원금 수령 단체를 공개하고 코로나19 대응 누적 지원금이 100만달러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매클린, 버지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3일 -- 힐튼 이펙트 재단(Hilton Effect Foundation)이 ‘2020 힐튼 이펙트’ 수령 단체들을 발표했다.

수령 단체 중에는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노력에 일익을 담당한 지역사회 단체들이 포함돼 있다. 힐튼이 출범시킨 자선단체 힐튼 이펙트 재단은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지역사회 단체에 지금까지 100만달러가 넘는 기부금과 보조금을 전달했다.

케이트 마이크셀(Kate Mikesell) 힐튼 이펙트 재단 이사장은 “재단 업무의 핵심은 세계 전역 지역사회를 지원하며 고락을 함께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팬데믹 초기부터 코로나19 때문에 겪고 있는 직간접적인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지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포괄적인 회복을 견인하고 회복력을 높인 단체를 중심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힐튼 이펙트 재단은 식량 안보, 위생, 경제 안보, 깨끗한 물과 공기 등 팬데믹으로 인해 불거진 가장 시급한 인도주의적 요구에 대응한다는 목표 아래 지원금을 전달한다. 인종적 평등과 포용적 성장을 추구하는 힐튼의 인권 존중 사상과 맥을 같이 하는 힐튼 이펙트 재단은 인도주의적 요구에 대응하는 한편 팬데믹 피해가 지나치게 큰 사회 소수 계층과 취약 계층을 직접 돕는 단체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했다.

재단 지원금을 받은 ‘러브 비욘드 월스(Love Beyond Walls)’의 전무이사인 테렌스 레스터(Terence Lester)는 “우리는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며 “이는 글로벌 팬데믹에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러브 비욘드 월스와 같은 단체가 힐튼 이펙트 재단과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힘을 모으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좀 더 평등하고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러브 비욘드 월스는 집이 없어 길거리를 전전하는 노숙자와 같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그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진하는 자선단체다.

다음과 같은 4개 부문에서 총 23개 단체가 지원금을 받았다.

식량 안보: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 침체로 올해 거의 2배 정도 상승한 수치인 2억6500만명이 굶주림의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힐튼 이펙트 재단은 식량 안보에 대응하는 다음과 같은 단체들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 풋 포워드(Food Forward)(미국)
· 하비스트 어게인스트 헝거(Harvest Against Hunger)(미국)
· 무스비에(Musubie)(일본)
· 스칼러스 오브 서스터넌스(Scholars of Sustenance)(태국)
· 와일드라이프 앤 인바이런먼트 소사이어티 오브 사우스 아프리카(Wildlife and Environment Society of South Africa)(남아공)

위생: 손 씻기는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비누와 같은 기본적인 위생용품은커녕 깨끗한 물도 구하기 어려운 지역사회가 전 세계에 많다. 힐튼 이펙트 재단은 이런 지역사회에 깨끗한 물을 지원하며 위생습관을 길러 효과적인 위생을 장려하는 다음과 같은 단체들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 에코-소프 뱅크(Eco-Soap Bank)(아프리카)
· 에마뉘엘 파운데이션(Emmanuel Foundation)(인도네시아)
· 해비타트 포 휴머니티 피지(Habitat for Humanity Fiji)(피지)
· 러브 비욘드 월스(Love Beyond Walls)(미국)
· 워터닷오알지(Water.org)(브라질)

경제 안보: 코로나19는 세계 전역 취약 계층의 고용과 경제적 안전에 불균형적이고 파괴적인 영향을 미쳤다. 힐튼 이펙트 재단은 이들 취약 계층에게 직업 교육 및 일자리 프로그램 등 포용적인 기회를 창출·제공하는 데 매진하는 다음과 같은 단체들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 ACE 채러티(ACE Charity)(나이지리아)
· BCA글로벌(BCAGlobal)(미국)
· 스프링보드(Springboard)(영국)
· 인터내셔널 레스큐 커미티(International Rescue Committee)(요르단)
· KARI 파운데이션(KARI Foundation)(호주)
· 이감(Lligam)(스페인)
· 마이 블록, 마이 후드, 마이 시티(My Block, My Hood, My City)(미국)

깨끗한 공기와 물: 인종·사회적 불평등이 심각한 지역사회는 기후 위기 및 환경오염에 더해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었다. 힐튼 이펙트 재단은 환경 정의(environmental justice)를 실현하고 소외된 지역사회의 환경 우려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춰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다음과 같은 단체들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 에카미르(Ecamir)(러시아)
· 내셔널 인바이런멘틀 에듀케이션 파운데이션(National Environmental Education Foundation)(미국)
· 플래닛 워터 파운데이션(Planet Water Foundation)(인도)
· 스튜던트 컨저베이션 어소시에이션(Student Conservation Association)(미국)
· 더 네이처 컨저번시(The Nature Conservancy)(페루, 중국)

힐튼 이펙트 재단과 올해 지원금 수령 단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hiltoneffect.org/grante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힐튼 이펙트 재단 개요

힐튼 이펙트 재단은 힐튼이 미국에서 출범시킨 501(c)3 국제 자선단체다. 세계 전역 관광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목표로 수립한 힐튼의 사회적 책임 전략 ‘2030 목적 있는 여행 목표(Travel with Purpose 2030 Goals)’에 발맞춰 각종 지원금을 전달한다. 재단 보조금은 세금 및 법적 요건에 따라 연중 수시로 지급된다. 재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iltonEffe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힐튼 (Hilton) 개요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18개의 세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글로벌 호텔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전 세계 118개 국가에 98만3000개 이상의 객실과 6200개가 넘는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힐튼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호텔 서비스 제공 기업이 되고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100년 가까이 30억명 이상의 고객을 맞이했다. ‘2019년 세계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고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에서 ‘글로벌 업계 리더’로 선정됐다. 2020년에는 힐튼 클린스테이(Hilton CleanStay)가 도입돼 전 세계 호텔에 청결과 소독에 대한 업계를 정의하는 표준을 제공하고 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를 통해 힐튼에서 직접 예약하는 1억800여만명의 회원은 객실 선택, 디지털 키 및 커넥티드 룸 등 디지털 체크인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힐튼에 대한 상세한 소식은 newsroom.hilton.com, Facebook, Twitter, LinkedIn, Instagram, YouTube를 방문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20057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