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아시아 태평양 영양 설문 조사 결과 보건 의료 전문가의 신뢰도가 가장 높아

아시아 태평양 소비자 약 75%가 영양 관련 조언을 받을 가장 신뢰하는 출처로 보건 의료 전문가 꼽아

2020-10-27 14:09 출처: Herbalife Asia Pacific

소비자가 원하는 건강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 영양에 관한 조언을 얻고자 할 때 가장 신뢰하는 정보원은 보건 의료 전문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7일 -- 영양학 분야 세계 최고 글로벌 기업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이 2020 아시아 태평양 영양 정보 조사 ‘오해와 진실’ 2부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 조사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건강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 영양에 관한 조언을 얻고자 할 때 가장 신뢰하는 정보원은 보건 의료 전문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설문 조사는 2020년 3월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의 소비자 5500명과 보건 의료 분야 전문가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건강 및 뉴트리션 수석책임자인 켄트 브래들리(Kent Bradley) 박사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아시아 태평양 웰니스 투어와 같은 플랫폼을 통한 영양 전문가와의 협력, 산업 포럼과 강연을 통한 과학 기반 영양 지식의 공유 및 교환, 공동체 내 기타 영양 관련 이니셔티브의 지지가 중요하다고 믿는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이 지역에 널리 퍼진 영양에 대한 통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는 보건 의료 전문가들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영양학적 조언을 제공해야 할 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의료 전문가에게 영양 정보를 받는 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는 65%에 달하는 반면 실제 조언을 얻는 소비자는 31%에 불과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의료 전문가에게 적극적으로 영양 정보를 구하는 소비자 역시 32% 수준에 그쳤다.

이처럼 소비자가 보건 의료 전문가들에게 영양 조언을 구하는 데 소극적인 주된 이유로는 영양 정보를 얻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으로 여겨지지 않아 시간이 부족하고 영양 정보를 묻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점이 꼽혔다. 그러나 이 소비자 대다수는 영양 정보 공유에 보건 의료 전문가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동의했다.

또 다른 흥미로운 결과로는 소비자와 보건 의료 전문가 모두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다루는 뉴트리션 기업을 두 번째로 신뢰할 수 있는 영양 정보 공급원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환자에게 영양 및 건강과 관련된 조언을 제공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보건 의료전문가의 경우 80%에 가까운 응답자가 뉴트리션 기업이 보건 의료 전문가와 더 강력한 협력 관계를 맺음으로써 대중에게 영양 지식을 전파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설문 조사에서 나타난 간극과 이 간극을 좁힐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싱가포르 마운트 엘리자베스 노베나 병원 아든 내분비학 클리닉 소속 컨설턴트인 벤 응(Ben Ng) 박사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얻은 가장 중요한 결론은 영양 지식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와 수요가 엄청나다는 점이다. 소비자가 보건 의료 전문가들에게 보여주는 신뢰를 생각하면 전문가들의 역할이 더 막중해진다. 뉴트리션 기업 역시 특히 요즘과 같이 개인의 건강을 돌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에 영양 지식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향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여러 플랫폼을 활용한 대중 영양 교육 및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액티비티를 통해 보건 의료 전문가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른 핵심 주요 이해관계자 및 지역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더 정확하고 적절한 영양 정보를 적시에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공동체에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독립 멤버를 위한 검증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켜 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을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멤버 직접 판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독립 멤버들은 1:1 맞춤형 코칭과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기아 퇴치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과 교육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IAmHerbalifeNutri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