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B 사무처, ‘코로나19 위기 속 유권자 선거정보 제공 방안’ 웨비나 29일 개최

A-WEB 대륙별 웨비나 시리즈, 아프리카 지역 회원기관 대상

2020-10-27 15:00 출처: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코로나19 위기 속 유권자 선거정보 제공 방안 웨비나 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7일 --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처는 10월 29일 오후 4시(한국시간) 아프리카 지역 선거관리기관, 선거·민주주의 관련 국제기구 및 학계 등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주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19 위기 하에서 유권자를 위한 효과적인 선거정보 제공 방안을 주제로 하며, 불어·영어·한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말라위 선거위원회 사무총장, 우간다·DR콩고 선거위원회 담당국장, 국제선거제도재단(IFES) 아프리카 지역 국장, 대한민국 선거연수원·남아프리카 대학교(UNISA) 교수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유권자를 위한 선거정보 제공 방안과 관련해 아프리카 지역 사례를 중심으로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면서 각 국의 선거관리 기관은 유권자의 알 권리와 안전 모두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A-WEB 사무처는 공통의 어려움에 직면한 회원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그간 중남미, 아시아, 유럽 등 대륙별 맞춤형 웨비나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아프리카 대륙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A-WEB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 개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사무처를 두고 있는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는 전 세계 선거관리기관들의 네트워크이다. 대륙별 지역선거협의체가 모인 A-WEB은 2013년 자유롭고, 공정하며, 투명하고, 참여적인 선거의 확대를 통해 각국의 민주주의를 고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총회, 집행이사회 및 사무처로 구성돼 있다. 현재 전 세계 107개국 117개 선거관리기관으로 구성된 선거관리 분야 최대의 국제기구이다.

웹사이트: http://www.aweb.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