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월드프렌즈 NIPA 자문단’ 10주년 맞아 연혁 인포그래픽 발표

2020-11-17 15:40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월드프렌즈 NIPA 자문단 10년 연혁 인포그래픽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월드프렌즈 NIPA 자문단’이 발족 10주년을 맞아 연혁 인포그래픽을 17일 발표했다.

월드프렌즈 NIPA 자문단은 정부의 파견 해외 봉사단 사업인 ‘월드프렌즈 코리아(WFK)’ 프로그램의 하나로,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파견 프로그램이다.

5대 산업 자원 정책(정보 통신, 산업 기술, 에너지 자원, 무역 투자, 지역 발전)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지닌 민간, 공공 기관 출신 퇴직자들이 개발도상국의 정책·경영 자문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양국 우호 협력 관계 증진 및 개도국 경제·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시행 첫 해인 2010년 18개국, 38명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총 913명의 자문단이 47개국 곳곳에 파견돼 활동했다.

올해 발족 10주년을 맞아 10년간의 발자취를 정리한 인포그래픽에서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국가·인구별 자문단 파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5대 산업 자원 정책의 분야별 파견 인원도 볼 수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포그래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개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 전략과 정책으로 정보 통신 산업을 진흥하고 있다.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소프트웨어(SW) 산업 경쟁력 강화로 정보 통신 산업을 고도화하고, 나아가 미래 신산업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p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