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최신 국립교육과정 반영한 ‘핀란드 수학 교과서’ 국내 출시

2020-11-30 08:00 출처: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1-1학기, 2-1학기 세트

서울--(뉴스와이어)--마음이음 출판사가 최신 핀란드 국립교육과정이 반영된 ‘핀란드 1학년 수학 교과서’와 ‘핀란드 2학년 수학 교과서’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코로나 시대에 학습 격차를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건 1~2학년 1학기 과정이다. 이후 1~2학년 2학기, 3학년 과정이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교육 경쟁력 세계 1위의 나라 핀란드는 놀랍게도 사교육이나 숙제, 순위를 매기는 시험이 없다. 일주일에 정상 수업 외 공부 시간이 한국 학생은 20시간인 반면, 핀란드는 7시간밖에 안 된다. 그런데도 핀란드 학생들은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어 국제 사회에서 핀란드 교육법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핀란드 수학 교과서는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현지 출판사 OTAVA가 20년 넘게 초등학교에서 수학 교육을 해 온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수학 교과서다. 현재 핀란드 초등학교 2190곳 가운데 1320곳에서 채택해 수학 교과서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웃한 나라 스웨덴도 이 교과서가 출간돼 수업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 수학 전문가들은 핀란드 수학 교과서 출시 소식에 입을 모아 환영하고 있다.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최적의 학습서” _전국수학교사모임

“학생들이 수학에 쏟는 노력과 시간이 높은 수준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이라는 성취로 이어질 것” _손재호(KAGE영재교육학술원 동탄본원장)

“다양한 수학적 활동을 통하여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하고, 논리적 사고를 유도하는 문제들” _하동우(민족사관고등학교 수학 교사)

“배운 개념이 거미줄처럼 수평으로 확장, 반복되고, 아이들은 넓고 깊게 스며들 듯이 개념을 이해” _정유숙(쑥쌤TV 운영자)

“놀이와 탐구로 학습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가 높아져 문제를 스스로 이해하고 터득하는 데 도움” _김재련(사월이네 공부방 원장)

핀란드 수학 교과서는 최신 핀란드 국립교육과정이 반영돼 연산, 응용, 심화는 물론 서술형, 사고력, 코딩, 놀이와 탐구 수학까지 담겨 여러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놀이 수학을 위한 활동지와 놀이 카드, 부모님 가이드도 함께 있어 ‘혼공’ 시대에 학습 격차를 좁힐 가정용 교과서로 떠오르고 있다.

핀란드 수학 교과서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음이음 개요

“꿈과 현실, 사회와 나, 생각과 마음을 잇다_마음이음” 마음이음은 어린이·청소년 책 출판사다. 삶의 지혜가 담긴 고전과 창작 동화 시리즈 ‘마음 잇는 아이’, 세상을 보는 통찰력과 공부 재미를 키우는 교양 학습 시리즈 ‘지식 잇는 아이’, 다양한 주제의 교양서와 소설이 담긴 청소년 시리즈 ‘마음 틴틴’, 장애 인식 개선 동화인 ‘함께하는 이야기’ 시리즈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삶을 응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