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에스에듀, 유니티 크리에이터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20’ 참가

씨엠에스에듀-유니티 공식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코드얼라이브’ 선봬

2020-12-01 15:24 출처: CMS에듀

서울--(뉴스와이어)--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는 유니티코리아가 12월 1일~3일 온라인 개최하는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기술력을 활용하는 우수 에듀테크 기업으로 씨엠에스에듀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나이트 서울 2020은 유니티코리아가 주최하는 유니티 개발자 콘퍼런스다. ‘새로운 세상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를 주제로 기술 강연, 교육 프로그램 소개, 전시 등 50여개 세션이 열린다. 국내외 정상급의 엔지니어와 게임 업계 종사자가 유니티 기반의 활용 사례, 최신 기술과 데모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씨엠에스에듀는 2일 진행되는 세션과 에듀케이션데이(Education Day)에 참가한다.

이날 세션에는 씨엠에스에듀 정성범 CTO가 연사로 나서 ‘CMS에서의 유니티를 활용한 에듀테크 산업 현황’을 주제로 강연한다. 에듀테크 산업 현황과 유니티 기술 접목 사례를 설명하고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의 협력 사례를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정 CTO는 넥슨, 네이버 등에서 개발을 담당했으며 현재 씨엠에스에듀의 에듀테크 관련 개발과 서비스 총괄을 맡고 있다.

에듀케이션데이는 대학, 교육기업, 실제 이용자들이 교육 분야에서 유니티 엔진 활용 사례를 자세하고 재미있게 선보인다. 씨엠에스에듀 김은경 씨큐브코딩 총괄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유니티 기반 코딩교육 SW 개발 사례’로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소개한다. 코드얼라이브는 씨엠에스에듀가 유니티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만든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커리큘럼, 실시간 상호작용, 고품질의 비주얼 그래픽, 학습 효율성 등 기존 코딩교육과 차별화되는 코드얼라이브만의 특징을 설명할 예정이다.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는 “유니티와 맺은 공식 파트너십은 씨엠에스에듀가 세계적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탄탄한 토대”라며 ”코드얼라이브 출시를 시작으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창작하는 인재, 새로움을 개척하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나이트 서울 2020은 사흘간 유니티 스퀘어(Unity Square) 웹사이트와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스퀘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