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오조, 온앱 인수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더 포괄적이고 직관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 제시 가능

CSP, MSP, 호스팅 제공업체들이 최종 사용자에게 XaaS 선불형(PAYG) 솔루션 제공하는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

2021-07-20 17:00 출처: Virtuozzo

샤프하우젠, 스위스--(뉴스와이어)--버추오조(Virtuozzo)의 사명은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민간·공공·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이용 사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성능과 유연성, 사용 편의성을 두루 갖춘 종합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전 세계 고효율 가상화 및 하이퍼컨버지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버추오조는 이런 사명을 다하기 위해 런던에 위치한 서비스 공급업체용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온앱(OnApp)을 인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버추오조는 이번 인수로 기존의 클라우드 IaaS·Paas 제품군은 물론 지역별 시장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미래형 클라우드 유연성, 단순성, 자동화

양사는 각자의 기술적 역량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한데 모아 IaaS·Paas·XaaS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CSP), 관리형 서비스 공급업체(MSP), 호스팅 제공업체의 진화하는 눈높이에 부응할 계획이다.

버추오조는 사용하기 편리한 가상화, 컨테이너화, 스토리지,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역량과 온앱의 유연한 셀프 서비스 관리 플랫폼을 결합한 솔루션 스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가장 직관적이고 탄탄한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솔루션을 활용해 모든 클라우드 이용 사례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다.

알렉스 파인(Alex Fine) 버추오조 최고경영자는 “버추오조는 고밀도 서버 가상화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에 전문성이 있는 기업”이라며 “버추오조는 지난 몇 년 동안 시장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분야로 사업을 성공리에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력하고 근본적인 기술들을 단순하고 유연하며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MSP, CSP 호스팅 제공업체들이 결실을 거두고 더 나아가 버추오조가 성공을 이룰 수 있다”며 “같은 사명을 공유하고 있는 온앱은 뛰어난 공학 인재와 보완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진하는 버추오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파인 최고경영자는 “온앱 직원들을 한 팀으로 맞아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시장 성장이 혁신 견인

이번 인수의 주요 관건은 시기와 수요다. 최근 시너지 리서치 그룹(Synergy Research Group)은 2020년 클라우드 인프라 수요가 2019년 대비 35% 증가한 1290억달러 규모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지역·현지·다국적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하이퍼스케일러(non-hyperscaler)들이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의 약 3분의 1을 점유하고 있는데 이들 모두 버추오조 기술의 수혜자들이다.

또한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451 리서치(451 Research)는 2021년 ‘대안 클라우드 공급자 시장의 수요와 기회(Demand and Opportunity in the Alternative Cloud Provider Market)’ 분석을 통해 대안 CSP의 새로운 잠재적 기회를 논한 바 있다. 451 리서치는 대안 CSP들이 대규모 멀티클라우드 포트폴리오에서 제 역할을 찾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여기서 대안은 ‘대신’보다 ‘추가’에 가까운 의미를 갖는다[1]. 이 분석 자료들을 종합하면 대안 CSP와 MSP들이 현대적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을 추진하는 고객들의 파트너로서 유리한 위치에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디틀레브 브레달(Ditlev Bredahl) 온앱 최고경영자는 “버추오조는 온앱이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콘텐츠 공급 네트워크 분야에서 쌓은 기술적 역량과 뛰어난 직원들을 높이 평가했다”며 “양사 고객들은 공동 솔루션 스택의 통합 및 발전을 통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의 세부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온앱은 계약에 따라 앞으로 버추오조 산하 사업부로 편입돼 활동을 이어가며 온앱 직원들은 버추오조의 조직 구조에 흡수된다. 브레달 최고경영자가 사업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인수 이후 통합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앱(OnApp) 개요

온앱은 호스팅 공급업체, MSP, 통신사들이 민간·공공·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관련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다. 2010년 7월에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세계 93개국에 서비스 공급업체용 클라우드 6000여개를 배치했다. 직원 130명이 유럽연합, 미국, 아태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영국 런던에 본사를 마련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onapp.com)를 참조하면 된다.

버추오조(Virtuozzo) 개요

버추오조(Virtuozzo)는 하이브리드 가상화,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지원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급 업체다. 회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하이퍼 컨버지드 셀프 서비스 플랫폼과 리소스 관리 기능을 통해 호스팅 및 서비스 제공 업체는 최종 고객에게 공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버추오조는 21년 전 최초의 상용 컨테이너 기술을 개발해 이 분야 업계를 개척하고 있다. 또 전 세계 450개 이상 서비스 제공 업체, ISV 및 기업에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임무 수행에 필요한 미션 크리티컬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50만개 이상의 가상 환경을 지원한다.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버추오조는 KVM, 도커, 오픈스택, 오픈VZ, CRIU 및 리눅스 커널을 포함한 여러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이에 이바지하고 있다.

[1] 대안 클라우드 공급자 시장의 수요와 기회, 리암 이글(Liam Eagle),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451 리서치, 2021년 1월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