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한국어진흥원, 국제대학교에서 ‘제3회 KBS한국어능력시험’ 진행

2021-07-19 16:00 출처: 형설이엠제이

국제대학교에서 시행한 제3회 KBSKLT 시험

서울--(뉴스와이어)--KBS한국어진흥원이 7월 14일 국제대학교에서 외국인을 위한 ‘제3회 KBS한국어능력시험(이하 KBSKLT)’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KBS한국어진흥원은 KBSKLT 시행 기관이다.

KBS한국어진흥원은 국제대와 협력해 학교 안에 고사장을 마련하고, KBSKLT를 진행했다. 현재 국내 대학은 유학생의 입학 및 졸업 등을 위해 한국어 능력 평가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 등으로 평가가 여의치 않은 현실이다. 이에 국제대는 주최 및 시행사인 KBS한국어진흥원과 형설이엠제이 협조를 받아 코로나 방역 관리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KBSKLT를 진행했다.

국제대는 이번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따로 IBT 방식으로 개최할지 주최·시행사와 논의하고 있으며, 앞으로 IBT 시험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응시생 간 충분한 거리 유지 △고사장 배치 △시험 전 고사장 방역 △시행 전후 개인별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고사장 내 감독관 및 응시생 전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KBSKLT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한국어 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올바른 학습 방향을 제시해 한국어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응시자는 KBSKLT 성적을 국내 대학 입학·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대학 및 기업 관계자들은 외국인의 한국어 실력 평가 척도로 활용할 수 있다.

KBSKLT는 응시 인원과 관계없이 출장 단체 시험도 할 수 있다. 단체 시험을 원하는 대학·기관은 KBSKLT 홈페이지에서 단체 접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형설이엠제이 개요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교육 출판의 명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계열사다.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미디어, 온라인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러닝, 게임, 에듀테인먼트, 전자 출판, 캐릭터 사업, 애니메이션, 디자인, 머천다이징 및 미디어 사업, 모바일 솔루션 사업 등을 전개·융합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