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그래프, 메가존클라우드와 협업 통해 한국 시장 진출

타이거그래프, 국내 최대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 시장 입지 확장
차별화된 그래프 분석 기능 제공 및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지원

2021-07-19 12:0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타이거그래프와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9일 --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플랫폼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타이거그래프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타이거그래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비즈니스를 확장 중인 가운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진출에 이어 한국에 첫발을 딛게 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 그룹은 타이거그래프의 차별화된 확장 그래프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타이거그래프는 확장 가능한 그래프 분석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우선 테라바이트급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탁월한 인사이트를 통해 각 기업이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복잡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해 새로운 관계성을 도출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를 기반으로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분석을 통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할 수 있다.

조직 운영 및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가 수익으로 직결되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그래프 분석 기술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타이거그래프의 전문적인 그래프 분석은 다양한 업계에 적용이 가능하고, 대규모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들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 세계 게임 개발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의 주요 게임 업체들은 천문학적 규모의 데이터를 직면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수형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타이거그래프의 서비스는 한국에서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 게임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각 제품별 별도의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에서 실행되는데, 클라우드 기반의 그래프 분석 서비스의 경우, 여러 스키마(schema)에 걸쳐 상호 운용이 가능해진다. 10개 이상의 스키마를 오가며 단 몇 초 만의 딥 링크분석(deep-link analytics) 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거그래프의 지원 덕분에, 게임 업계의 주요 고객사들은 플레이어의 게임 이동 패턴, 유지 및 이탈률 등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게임 내 구매 행동 등에 대한 통합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선도적인 게임 회사들은 새로운 게임 제품 개발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동시에 사용자 타겟팅 광고 최적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이거그래프 이은철 한국지사장은 “타이거그래프와 메가존클라우드의 파트너십은 한국에 그래프 분석 서비스 도입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라며 “타이거그래프의 최첨단 그래프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실제 적용 가능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에 제공하고,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타이거그래프는 한국과 더불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더 많은 고객사가 비즈니스 성장, 더 나은 의사 결정 및 실질적 이익 창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의 진정한 잠재력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타이거그래프(TigerGraph) 개요

타이거그래프(TigerGraph)는 연결 데이터를 통한 분석 및 머신 러닝 플랫폼이다.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분산형 네이티브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이상 거래 탐지, 자금 세탁 방지(Anti-Money Laundering·AML), 조직 문제 해결, 이용자 행동분석, 비즈니스 솔루션 제안, 지식 그래프, 사이버 보안, 서플라이 체인,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IoT), 네트워크 분석 등을 검증된 분석 기술과 우수 머신 러닝으로 제공한다. 타이거그래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레드우드시티에 본사를 두고 있다. 타이거그래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