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전한 희망을 다시 지역사회로” 아름다운가게, 2022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공모 시작

올해 총 13억원 규모, 지역사회 중심 기후위기 대응 활동 지원
8월 9일부터 온라인 신청 가능, 12월 선정 결과 발표

2021-07-26 08:30 출처: 아름다운가게

2022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022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을 통해 약 13억원의 수익금을 지역사회 기후위기 대응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및 역량 강화에 지원한다.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적인 나눔사업으로 2003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공익단체를 발굴해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2022년 사업부터는 기존 지원 분야에 ‘기후위기 문제해결 및 예방’, ‘기후위기 취약계층 보호’ 분야를 추가해 지역사회 공동체 기반의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지원한다. 이는 최근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사회 공동체 중심의 해결방안 모색과 실천을 끌어내기 위함이다.

지원 대상은 공익 목적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다.

지역별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기후위기 문제해결 및 예방 △기후위기 취약계층 보호 △ 사각지대 문제해결 및 예방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 및 역량 강화 총 4개 분야의 사업을 단체당 최소 2000만원~최대 5000만원 규모로 지원하며,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지역은 △기후위기 문제해결 및 예방 △기후위기 취약계층 보호 총 2개 분야의 사업을 단체당 최소 500만원~최대 2000만원 규모로 지원한다.

접수는 8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12월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0일 진행되는 온라인 사업 설명회를 통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 김하나 국장은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시민의 참여로 마련된 수익금과 기부금을 지역사회에 나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을 통해 시도되는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변화와 움직임들이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외 개인 19만여 명과 단체 261곳에 총 37억원의 수익나눔을 진행했으며, 18년간 총 560억원 규모의 나눔사업을 펼쳐왔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