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투자자 보호 위해 금융소비자연맹과 MOU 체결

투자자 권익 위한 정책 수립 및 산업 실태 조사 등 상호 협력
 “가상자산 거래소의 핵심인 투자자 보호 위한 정책적 기반 마련할 것”

2021-08-31 10:56 출처: 포블게이트

포블게이트와 금융소비자연맹이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가 30일 금융 전문 소비자 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과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금융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 소비자들이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로 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은행·카드사·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송무 경험을 토대로 포블게이트와 함께 가상자산 거래의 투자자 입장을 대변할 계획이다.

이로써 양사는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사 및 분석 △투자자 권익에 대한 정책 수립 △금융 소비 실태 조사 등의 데이터 공유 △가상자산 거래의 공정성 캠페인 및 대외 홍보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포블게이트는 이전에도 가상자산 산업의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거래소 공정성 지표 분석을 금융소비자연맹과 협력해 진행한 바 있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는 “가상자산 거래소의 핵심은 무엇보다 투자자 보호”라고 강조하며 “금융 소비자를 대표하는 기관에서 객관적으로 가상자산 거래소의 거래 환경을 점검하고 포블게이트 회원들의 가상자산 거래에 공정성을 높여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책적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