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C 하이드로전, 프로톤과 아태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

2021-09-24 16:50 출처: Proton Technologies Inc.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4일 -- UPC 하이드로전 (UPC Hydrogen Pte Ltd)이 아시아 지역 선별 국가에서 프로톤 테크놀로지스(Proton Technologies Inc, 이하 프로톤)가 개발한 기술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독점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UPC 하이드로전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개발, 건설 및 운영 중인 8기가와이트 용량의 풍력, 태양열 및 스토리지를 보유한 민간 기업인 리뉴어블스 아시아 퍼시픽 홀딩스(Renewables Asia Pacific Holdings Pte Ltd, 이하 UPC 리뉴어블스)의 계열사다.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국가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필리핀, 몽골 및 미얀마 등이다. UPC 하이드로전은 프로톤의 기술로 이들 국가에서 새 유정, 폐쇄/폐기 유정 또는 비경제적인 유정(특히 중유정)에서 킬로그램당 1.00달러 미만의 비용으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타 국가보다 비교적 천연 재생 자원이 덜 풍부하고 경쟁적인 사용으로 유효 토지가 심각하게 부족해진 지역에서 탄소 배출 없이 저비용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스티븐 즈완(Steven Zwaan) UPC 하이드로전 이사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20년 초에 캐나다의 프로톤 생산 현장을 처음 방문했을 때 재생 중심 전력망과 기저 부하 수소의 부하 균형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풍력이나 태양열보다 전력 비용을 더 낮출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제 세계는 지표면으로 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수소를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는 과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이 과정은 담수가 필요 없어 생태 교란은 기존 인프라에만 국한된다“고 말했다.

프로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그랜트 스트렘(Grant Strem)은 “UPC 하이드로전은 처음부터 이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을 지지했다. UPC 하이드로전과의 협력을 통해 중요한 청정 기술을 보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20052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