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청소년 참가 글로벌 축제, 메타버스 기반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개막

2021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온라인에서 화려한 막을 열어

2021-10-06 09:00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오른쪽 끝에서 개막 선언을 하고 있는 임호영 총재와 단원들

2021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개막식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6일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상상력 가득한 국제 온라인 청소년 축제인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개막식이 10월 2일 코야티비에서 열렸다고 6일 밝혔다.

‘상상력을 자극해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주간별로 ‘평화, 환경, 나눔, 미래’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행사 당일에는 미국, 중국, 일본, 방글라데시, 콜로미아, 독일, 헝가리,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모로코, 미얀마, 파키스탄, 페루, 러시아, 터키, 우즈베키스탄, 튀니지 등 30개국 청소년들과 국내 청소년 1만여 명이 참가했다.

축제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유명 방송인 일리야, 파비앙이 온라인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홍보대사 ‘마이린’이 MC로 활약했다. 특별 공연 힐링 콘서트는 신인 걸그룹 ‘버가부’와 초통령 ‘안예은’이 출연해 청소년들과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개막식은 오프닝 영상, LED 댄스팀(옵티컬크루)의 오프닝 공연, 축하 공연,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세계 청소년들의 온라인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시작을 알리는 무대가 됐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으며 메타버스(로블록스) 세상에서 360도 돌아가는 바이킹 타기, 바다에서 요트 운전하기 등 상상력이 가득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오프라인 캠핑장을 구현해 ‘로블록스’ 온라인 활동장에서 환경 퀴즈를 풀고,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 등을 경험하며 환경 의식을 높이며 행사 주제에 부합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상점에서 구매한 아람단 조끼를 입고 전 세계 친구들과 만나 대화하며 온라인 국제 교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는 단원 및 해외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이벤트에 참여해 활동 포인트를 쌓고 이를 활동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남수단 소년병들을 위한 기부를 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가치관과 시선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보생명, 국립생태원, 신한은행, 낫소, 축구파이,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 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 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