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매니지먼트, 관리 자금으로 아펙스 클린 에너지 과반수 지분 인수

아펙스에 에너지 전환 수요 증가에 대응할 성장 자본 지원

2021-10-07 14:35 출처: Apex Clean Energy

샬로츠빌, 버지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7일 -- 아펙스 클린 에너지(Apex Clean Energy, 이하 아펙스)와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이하 아레스)(뉴욕증권거래소: ARES)이 아레스의 인프라 및 전력 전략에 따라 관리되는 자금 및 기타 계정으로 아펙스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아레스는 이 거래로 순수 신재생 에너지 독립 전력 공급업체(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로 전환하려는 아펙스에 추가 성장 자본을 지원한다.

아펙스는 지금까지 90억달러 이상의 유틸리티 규모 프로젝트를 상용화했으며 개발 중인 30기가와트(GW) 이상의 선도적이고 다양한 청정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유틸리티, 상업 및 산업(C&I) 시장, 글로벌 금융 기관과 거래하며 10년간 C&I 시장에서 청정에너지 판매를 주도했다.

아레스는 인프라 및 전력 전략에 따라 관리하는 자금으로 525메가와트급 에비에이터 풍력발전 프로젝트(Aviator Wind: 미국 최대의 단일 위상, 단일 지역 풍력 발전 단지), 302메가와트 규모 링컨 랜드 풍력발전 프로젝트(Lincoln Land Wind) 및 121메가와트 규모 포드 리지 풍력발전 프로젝트(Ford Ridge Wind) 등 수많은 전력 프로젝트에서 아펙스를 지원한 경험이 있다.

마크 굿윈(Mark Goodwin) 아펙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아펙스와 아레스는 청정에너지로의 전환 가속이라는 사명을 공유하고 있다. 지금은 에너지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하며, 업계의 모멘텀이 즉각적이고 방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펙스는 10년간의 성장을 발판으로 이 시기에 대응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에 따른 성장 자본을 활용해 미국의 유틸리티 규모 청정에너지 개발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강화하고, IPP로서 프로젝트를 실현하며, 에너지 저장, 분산 에너지 자원, 녹색 연료 분야로의 전략적인 확장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아레스의 인프라 및 전력 전략 파트너 겸 공동 책임자인 키스 더먼(Keith Derman)은 “아레스와 아펙스가 오랜 시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 온 덕분에 이번 기회에 큰 확신과 기대를 하고 있다. 우리 투자자들은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선두를 달리는 아펙스와 함께 북미 에너지 전환 사업의 최전선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아레스의 인프라 및 전력 전략 담당 매니징 디렉터인 스티브 포르토(Steve Porto)는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은 장시간의 노력이 필요한 과제로 상당한 자본 투자와 전문 지식을 요구한다. 아펙스는 유능하고 노련한 팀을 보유한 청정에너지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아펙스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추가 자본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펙스의 기존 경영진은 계속 회사를 이끌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관례적인 승인을 받아야 하며 2021년 말 이전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거래를 위해 라자드(Lazard)가 아펙스의 대표 재무 자문을, 콘레즈닉 캐피털(CohnReznick Capital)이 재무 자문을, 오릭 헤링턴 앤 섯클리프(Orrick, Herrington & Sutcliffe LLP)가 외부 자문을 맡는다. 또 노무라 그린테크(Nomura Greentech)가 아레스의 재정 자문을 맡고 커크랜드 앤 엘리스(Kirkland & Ellis LLP)가 외부 자문의 역할을 한다.

EGCO 그룹(EGCO Group), 바마 상호연금보험(Varma Mutual Pension Insurance Company), Clal 인슈어런스 앤 파이낸스(Clal Insurance & Finance), 메노라 미브타킴 그룹(Menora Mivtachim Group), ST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ST International Corporation) 등의 공동 투자자, 모건 스탠리 투자관리(Morgan Stanley Investment Management)가 대표하는 투자자들, 더 하트포드(The Hartford), 포엘림 에쿼티(Poalim Equity) 및 IMM인베스트먼트 글로벌(IMM Investment Global)로 구성된 컨소시움이 아레스가 관리하는 기금 및 기타 투자 계정을 통해 이번 거래에 참여하고 있다.

아펙스 클린 에너지(Apex Clean Energy) 개요

아펙스 클린 에너지는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설립된 기업이다. 유틸리티 규모의 풍력, 태양열과 저장 시설, 분산 에너지 자원 및 녹색 연료 기술을 개발, 건설 및 운영하며 북미 전역에서 신재생 에너지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3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임무 중심의 팀은 데이터 기반 업무 방식과 최상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고객을 지원할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apexcleanenergy.com)나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및 링크트인(LinkedIn) 팔로우를 통해 아펙스가 미래의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Ares Management Corporation) 개요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뉴욕증권거래소: ARES)은 신용, 사모 펀드, 부동산 및 인프라 자산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보완적인 1차 및 2차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대체 투자 운용사다. 유연한 자본 제공을 통해 기업을 지원하고 이해 관계자와 커뮤니티 안에서 가치를 창출한다. 투자 그룹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시장 주기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년 7월 1일로 인수 완료한 블랙 크릭 그룹(Black Creek Group)을 아우르는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의 글로벌 플랫폼은 2021년 6월 30일 현재 약 2620억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에 약 2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resmgmt.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60051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