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프랙스,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지원 받아 리달 인수 완료

혁신적인 배터리 재료, 여과 솔루션, 에너지 절약 기술에 주력해 시장 선도적 글로벌 특수 재료 플랫폼 구축

2021-10-15 09:15 출처: Unifrax

토나완다/뉴욕주, 맨체스터/코네티컷--(뉴스와이어)--열 관리, 특수 여과, 배터리 재료, 배기가스 제어 및 화재 방지 애플리케이션에 주력하는 고성능 특수 재료 분야의 선도적 글로벌 공급 업체인 유니프랙스(Unifrax, LP)가 이전에 발표한 바 있는 리달(Lydall, Inc., 뉴욕증권거래소: LDL, 이하 리달 또는 회사)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의 지원을 받아 계열사인 ‘클리어레이크’와 함께 진행했다. 리달은 특수 여과 재료 및 첨단 재료 솔루션을 설계, 생산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합병된 회사는 존 댄돌프(John Dandolph)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이끌어 가게 된다.

댄돌프 CEO는 “‘더 녹색으로, 더 깨끗하고, 더 안전한(Greener, Cleaner, Safer®)’ 세상으로의 전환은 우리 생애의 도전 과제”라며 “유니프랙스-리달의 조합은 화석 연료 감축, 에너지 저장 개선, 더 깨끗한 공기 등 우리 모두가 관심을 두고 있는 영역에 혁신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동종 최초의 특수 재료 플랫폼을 창출한다”고 말했다. 이어 “확장된 포트폴리오와 거의 두 배에 이르는 글로벌 입지를 통해 우리는 전 세계 고객에게 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 제품을 공급하고 혁신을 도모할 태세를 갖추게 된다”며 “이제 막 시작했고 앞으로 펼쳐질 기회에 가슴이 설렌다”고 덧붙였다.

클리어레이크 공동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호세 F. 펠리치아노(José F. Feliciano)와 클리어레이크의 파트너 콜린 레너드(Colin Leonard)는 공동 발표문에서 “우리가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추구하는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는 기업을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리달의 인력과 기술 및 자산이 유니프랙스 포트폴리오에 더해지면 진정한 시장 리더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니프랙스가 클리어레이크 O.P.S.® 프레임워크의 지원을 받아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면서 유기적으로 그리고 인수를 통해 계속해서 전략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유니프랙스(Unifrax) 개요

유니프랙스는 열 관리, 특수 여과, 배터리 재료, 배기가스 제어 및 화재 방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성능 특수 재료를 공급하는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뉴욕주 토나완다에 본사를 둔 유니프랙스는 12개국에서 31개 공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입지를 통해 4000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프랙스의 제품과 기술, 독점 화학 및 프로세스 포트폴리오는 70년이 넘는 깊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지식과 혁신을 토대로 개발됐다.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임무 수행에 필요한 에너지 효율성, 배기가스 제어, 규제 및 화재 안전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unifrax.com 참조.

클리어레이크(Clearlake) 개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은 2006년에 설립된 투자 회사로 사모 펀드, 신용 및 기타 관련 전략을 아우르는 통합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산업 부문에 초점을 둔 접근 방식으로 독자적인 운영 개선 접근법인 O.P.S.®를 통해 역동적인 기업에 꾸준하고 장기적인 자본을 제공,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진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안을 모색한다. 회사가 가장 역점을 두는 대상은 산업, 기술 및 소비자다. 클라크레이크는 현재 약 43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300건 이상의 투자 및 공동 투자를 주도했다. 산타모니카와 댈러스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learlake.com) 또는 트위터(@ClearlakeCap) 팔로우를 통해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80052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