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성과 공유회 개최

19일(금) 13시부터 18시까지 주요 사업 성과 공유 및 콘텐츠 창작물 전시 운영

2021-11-18 12:00 출처: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순천--(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운영하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19일(금) 13시부터 18시까지 ‘2021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올 한해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운영했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공유와 전시, 창작자 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작 지원 성과 전시 △웹툰 창작 아카데미 운영 성과 공유회 △영상·캐릭터 교육 운영 성과 공유회 △창작 공간 운영 성과 공유회 △실패학 콘서트 등 5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제작지원 성과 전시’는 웹툰(장·단편) 제작 지원사업 결과물 중 7개 콘텐츠, 지역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결과물 5개, 로컬랩 지원 사업 결과물 5개 등 총 17개 콘텐츠를 영상과 태블릿, 배너 등을 활용해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과 2층 코워킹스페이스 공간에서 전시한다.

‘웹툰 창작 아카데미 운영 성과 공유회’는 웹툰 전문가 강연과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공모전 선정작 및 플랫폼 연재 지원작 등 웹툰 아카데미 결과물을 2층 세마나실에서 공유한다.

‘영상·캐릭터 교육 운영 성과 공유회’는 2층 테크랩과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영상·캐릭터 교육 결과물 전시를 진행하고, ‘창작 공간 운영 성과 공유회’는 1층 스마트오픈오피스에서 창작 공간 운영 사업 결과물 전시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실패학 콘서트’는 16시부터 넷플릭스 화제작 ‘D.P’ 원작자인 김보통 웹툰작가를 초청해 ‘실패는 보이지 않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치며, 강연은 유튜브 ‘전남콘랩’을 통해 생방송 된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지역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거침없이 달려온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1년 간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더 나은 발전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우리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남도 관광·예술·생태 중심 특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작자 집중 육성을 통한 전라남도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2018년 12월에 순천 아랫장에 자리를 잡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 개요

“빛나는 작은 아이디어가 글로벌 콘텐츠가 되는 그날까지!”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성장하는 전남형 인재 육성 및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콘텐츠 비즈니스를 육성한다. 이를 위해 최고의 경영진, 멘토들의 강연 및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창작자를 위한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