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격 근무 시스템 도입

재택근무 환경 개선 기대

2021-11-23 09:28 출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조달청 공모 원격 근무 시스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현욱)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업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 기술 기반 원격 근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가상 사설망 기술은 최초 접속 인증 후 사용자 및 단말이 상시 업무망에 접속 가능 상태이기 때문에 재택근무 PC를 통한 악의적 소프트웨어나 악성 프로그램을 통제하지 못한다. 컴퓨터 침입자가 언제든 업무망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중요 자원을 암호화 및 인질화해 업무 불능 상태로 만들 수 있어 재택근무 환경에 취약하다. 또한 재택근무 PC에서 보안 문제로 일부 사이트에 접속이 안 돼 불편하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이런 점을 보완해 새로 도입한 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 기술 기반 원격 근무 시스템은 “업무망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신뢰하지 않는다”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에 바탕을 둔 네트워크 기술이다. 새로 도입된 원격 근무 시스템으로 직원들은 재택근무나 업무 출장지에서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박현욱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은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선제적 네트워크 보안 기술 도입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 만들어졌다”며 “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차질 없는 업무수행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