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LED 적용 글로벌셔터 IP 카메라
서울--(뉴스와이어)--IP 카메라의 자동차 번호판 인식 기술. 요즘 이 기술은 단순 번호판 인식을 벗어나 차종, 색상, 형태 등 차량 상세 정보를 검출하는 방향으로 진화 중이다. 이를 위해 IP 카메라 소프트웨어는 AI 기술을 적용하고, 하드웨어는 풍부한 광량의 화이트 LED를 활용하는 추세다. 야간 저조도 한계를 극복하고 주야간 상관없이 차량 인식률 향상과 정보추출을 원활히 하기 위함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세연테크에서도 화이트 LED 기반 IP 카메라 시스템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저지연, 고속촬영에 유리한 글로벌셔터 IP 카메라로 5M 1/2” 글로벌센서를 적용했다. 3와트 High Power White LED 투광기(좌우 각 32 LED)를 장착했으며, 스트로브 신호(Strobe signal)로 LED를 제어한다. 화이트 LED는 가시성을 고려해 30° 내외 렌즈로 구성되며, 발열과 전력 소모 최적화를 위해 전력 충전 제어 기술을 적용하고 50와트급 전원을 내장했다.
차량 인식률 개선을 위한 화이트 LED IP 카메라 시스템은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다만 강력한 광량의 화이트 LED로 인한 눈부심, 난반사를 고려해서 IP 카메라를 개발해야 한다. 더불어 고출력 LED를 사용하므로 발열로 인한 제품 수명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세연테크 제품은 이런 부분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렌즈 조리개 조절 방식은 P-IRIS로 기존 DC-IRIS보다 정밀한 조리개 조절이 가능해 깊은 피사계 심도와 선명함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주변 밝기 변화에 최적화된 주야간 영상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P-IRIS를 활용하려면 CS 마운트 렌즈 사용을 권장한다. 제품 내부적으로는 엣지, 크롬 등 멀티 브라우저에서 영상 확인, ONVIF Profile S/T, 4가지 이상 스트리밍 방식, 응용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가능한 소프트웨어 API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현재 시제품이 국내외에 시범 설치돼 있고, 인증 작업과 함께 5월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연테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IP 카메라 전문 개발·수출업체로, 다양한 SoC 및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미들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개방형 AI SDK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AI 소프트웨어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IP 카메라 모듈, 완제품 문의는 세연테크 공식 이메일(sales@seyeon.co.kr), 대표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flexwatch.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세연테크 소개
세연테크는 20여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갖춘 IP 카메라 감시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FlexWATCH’는 한국 서울에 위치한 세연테크 브랜드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기술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세연테크는 IP 모듈, IP 카메라 완제품, 젯슨 캐리어보드 & AI Bridge, 영상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해 20여년간 쌓은 노하우로 국내외 수십여개 제조업체, 또는 시스템 통합 업체와 교류하며 제품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